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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감형 콘텐츠 증강현실 저작도구

실감형 콘텐츠와 증강현실 엔진 간의 관계를 설정하고, 그것들을 적절한 순서에 맞추어 배열하기만 하면 사용자는 매력적이고 유용한 실감형 증강현실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. 좀더 복잡한 응용을 위한 스크립트를 지원하는 실감형 콘텐츠 증강현실 저작도구를 개발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술에 관심을 갖고 연구와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.

  • 프로젝트별로 생성되는 페이지에서 실감형 증강 콘텐츠와 연결을 위한 마커/마커리스 ID 및 scene 관리
  • 실감형 증강 콘텐츠를 배치하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기 위한 콘텐츠 편집
  •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사용자와 실감형 콘텐츠 객체간의 인터랙션 이벤트 생성
  • 실감형 콘텐츠를 생성하기 위한 다양한 쉐이더 효과와 텍스쳐 처리 렌더링
  • 블록조합형태로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GUI 환경의 VPL 에디터

이러한 기술의 개발은 어떠한 증강현실 콘텐츠 제작도 단순 반복되는 개발 노고를 최소화 하는 것은 물론 손쉽게 제작할 수 있게 하며, 또한 성능 높은 트래킹, 랜더링을 보장하고 추후 변경도 간단하게 함으로써 경제성과 효율성이 높은 증강현실 서비스를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.

실감형 콘텐츠 증강현실 저작도구 콘텐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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